코딩/코드트리

[코드트리] 싸움땅 - C++

최선을 다하는 2023. 4. 8. 15:29

라운드 마다 플레이어 순서대로 다음을 진행한다.

1. 움직이기

2. 움직인 위치 확인하기

    2-1 플레이어가 없을시 총 교체

    2-2 플레이가 있을시 전투

        - 진 사람

            1. 총 버리기

            2. 진사람의 이동방식으로 움직이기

            3. 총 교체

        - 이긴 사람

            1. 점수 증가

            2. 총 교체

필요한 주요 자료구조로는

vector <int> gun[21][21] : 각 칸별로 총이 여러개 있을 수 있으므로 벡터로 하자

Player 구조체 : x,y,dir,stat,gun

int playerLoc[21][21] : 플레이어간 전투 여부를 바로 확인하기 위해 별도로 2차원 배열에 위치 저장.


처음 다 작성했을 때는 에러가 발생했다. 실수한것들은

1. 진 사람 이동시 dir에 k를 안 더하고, 저장을 안 하고, 바꿨을 때 break를 안 함

2. 입력받을 때 player 위치는 (1,1) 기준인데 배열은 (0,0) 기준이었다.

 

위 사항들을 다 고치니 출력이 잘 되었다. 요즘 구현이 잘 되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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